드림렌즈란?

성장기 어린이나 성인의 경우 낮은 정도의 근시와 난시를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여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수콘택트렌즈를 이용하여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켜 근시와 난시의 진행을 조정 또는 교정하는 시술법입니다.
4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안전한 시술로서 1989년 산소투과성 재질을 사용한 역기하 렌즈(OK렌즈)가,
1998년 초 제 3세대 OK렌즈 (일명 드림(Dream)렌즈)가 FDA공인을 받은 이후 보다 편하고, 보다 빨리, 보다 안정된 시력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OK렌즈는 시력이 회복되기 까지 여러번 렌즈를 바꾸어 교환해 주어야 했으며, 가끔 치료중에 렌즈가 맞지 않아서 실패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새로 나온 LK렌즈는 단 1번의 착용으로 시력회복을 시키는 장점이 있으며, 약 2주 정도면 시력 회복이 가능한지 판가름할 수 있습니다.
시력이 자꾸 나빠지는 것을 걱정하는 부모님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며, 획기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어린이에게 가능한 것은 아니고 우선 검사를 철저히 한 후에 착용 여부를 판가름해야 합니다.
이러한 LK렌즈(일명 드림(Dream)렌즈)는 글자 그대로 '꿈의 렌즈'라고 해도 무리는 아닐 것입니다.
자기 전에 LK렌즈를 착용하고 아침에 렌즈를 제거하면 거의 정상시력을 찾을 수 있고,
낮에 활동한 후 집에 돌아오기 전까지는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력이 나빠지는 어린이에게 제일 좋을 수 있고 최근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라식수술을 해서 시력을 회복하고 싶으나 두려움을 느끼는 성인에게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적용대상

1. 연령 제한이 없으며 초등학생에게 효과가 우수합니다.
2. 중등도 이하의 근시, 난시의 사람에게 효과가 탁월합니다.
3. 기존의 콘택트렌즈로 인한 합병증으로 고생하신 분에게 좋습니다.
4. 안경을 착용할 수 없는 특수 직업(연예인, 운동선수, 조종사, 소방관, 비행승무원,
예술인 등)을 가진 사람에게 좋습니다.
5. 원칙적으로 잠잘 때만 착용하기 때문에 먼지가 많거나 바람이 많은 환경에서
일하시는 분에게 좋습니다.
6. 이전에 고도 근시로 방사상 각막 절개술이나 레이저 수술을 받은 사람으로 시력이
불완전한 경우에 좋습니다.